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6월 10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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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플랫폼이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시점에 플랫폼의 개념부터 실질적인 플랫폼 구축 및 활용 전략까지도 소개하고 있는 책이 출간됐다. 바로 블로그로 잘 알려진 깜냥 윤상진이 쓴 다.

[서평]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플랫폼의 사전적 의미는 '정거장'이다. 그런데 요즘은 TV 광고에서도 플랫폼이란 용어가 자주 등장한다. 방금 전에도 TV에서 플랫폼을 언급하는 광고가 지나갔다. '플랫폼 위에서 만들어진 S 자동차'라는 광고 멘트에서 플랫폼이란 용어가 자연스럽게 사용되고 있다.

그만큼 이제는 '플랫폼'이란 용어가 우리에게 익숙한 거 같다. 삼성경제연구소의 이라는 보고서에서는 플랫폼을 '자동차의 차체 및 엔진, 온라인 쇼핑몰, 방문 서비스 네트워크 등 다양한 용도에 공통적으로 활용할 목적으로 설계된 유형물의 구조물'이라고 정의한다. 이렇게 다양한 분야에서 플랫폼이란 의미가 IT(정보통신)뿐만 아니라 비지니스의 모든 영역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블로그와이드 발행인이자 소셜 비지니스 전문가로 알려진 윤상진이 발행한 는 IT(정보통신) 비지니스 분야 에서 바라본 플랫폼 개념을 다양한 측면에서 살펴 본 책이다.

총 10개의 장으로 구성되 어 있으며, 처음 1,2 장은 플랫폼의 기본적인 이론과 주요 개념에 대하여 설명하고 있다. 플랫폼에 대한 개념을 이번 기회에 정리하고 싶다면 정독이 필요한 부분이다.

제3장에서는 플랫폼 비지니스를 둘러싸고 글로벌 기업 간에 펼쳐지는 패권 경쟁에 대해 PC 운영체제, 웹브라우저, 스마트폰, 구글과 안드로이드, 스마트 TV 다양한 분야에서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다.

그리고 4장에서 6장까지는 소셜 플랫폼, 플랫폼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하여, 기업의 플랫폼 전략에 대하여 언급하고 있다. 특히 소셜 플랫폼에서는 차세대 웹의 패권을 놓고 벌이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들의 경쟁과 발전과정을 설명하며 어떠한 플랫폼 전략을 펼쳐야만 성공할 수 있는지를 엿볼 수 있다.

나머지 7장에서 10장까지는 성공하는 플랫폼 전략과 어떻게 플랫폼 비지니스에 참여해야 하는지 그리고 변 화하는 미래 사회에서는 어떻게 대응해야하는 지를 설명한다.

시장 지배적인 플랫폼의 영향력

책 전반에 걸쳐 등장하는 여러 플랫폼들은 대부분 시장 지배적인 영향력을 가진 성공한 플 랫폼들이다. 이러한 플랫폼을 '룰크리에이터'라 부른다. 한마디로 성공한 플랫폼은 새로운 경쟁의 규칙을 만들어낸다는 뜻이다. 기존의 경쟁 규칙을 뛰어넘어 새로운 경쟁 규칙을 만들어 냄으로써 시장을 장악하게 되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 애플의 , 아마존의 , 구글의 가 그렇다.그리고 페이스북, 트위터가 소셜 네트워크 분야의 대표적인 룰크리에이터라 할 수 있다. 이처럼 룰크리에이터란 해당 영역에서 시장 지배적인 플랫폼으로서 영향력을 행사할 때만 가능한 일이다. 따라서 해당 플랫폼에 참여하는 참여자들은 플랫폼의 막강한 룰을 알고 있기에 그들이 만든 폐쇄적인 운영규칙을 따를 수밖에 없다.

이러한 사례는 비일비재하며, 이 글을 쓰고 있는 오늘도 플랫폼 사업자의 횡포를 볼 수 있는 뉴스가 들려온다. 창사 이후 적자가 확대되고 있는 카카오톡이 수익모델로 내세워 인기몰이중인 '이모티콘 선물하기' 기능이 최근 애플의 정책을 이유로 서비스가 돌연 중단을 발표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최근 새 버전으로 개선되면서 이모티콘 선물하기 기능을 삭제한 게 맞다"며 "애플 앱스토어의 가이드라인에 따른 조치"라고 말했다. 이번 제재 조치가 애플의 폐쇄적인 결제방식과 관련된 것이기에 플랫폼 사업자의 영향력을 다시한번 실감할 수 있는 사례이다.

마지막으로 책의 에필로그에서 저자가 책을 통하여 말하려는 메세지를 알아보자 .

우리는 플랫폼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비지니스를 꿈꾼다. 대기업이든, 중소기업이든, 벤처기업이든, 1인 기업이든 간에 플랫폼 비지니스를 통해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만들고 싶어 한다. 하지만 우리에게 플랫폼이라는 존재는 막연한 동경의 대상일 뿐이었다. 책을 쓰면서 안타까운 사실은 성공한 플랫폼이라 소개한 구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등이 모두 미국 기업이라는 점이다. IT 강국이라 자처하는 대한민국은 플랫폼에서 철저히 소외되고 있다.

책을 읽는 내내 머리속에서 떠나지 않은 생각이었다.

저자 윤상진은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는 뉴스 플랫폼인 블로그와이드(blogwide.kr)의 발행인이자 소셜 비즈니스 전문 기업인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웹 2.0과 소셜 등 정보통신산업 전반에 대해 다루고 있는 블로그인 ‘깜냥이의 웹2.0 이야기!(ggamnyang.com)’의 운영자다.

모든 이들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공유하며 개방된 공간에서 소통할 수 있는 소셜 웹을 꿈꾸고 있으며, 웹이 사회, 문화, 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열정적으로 탐구하고 있다. 웹 자체의 본질과 현상에 대한 고민 역시 끊임없이 진행 중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베타뉴스에서 ICT 전문 칼럼을 연재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 강연가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KT경제경영연구소에 [플랫폼으로 진화중인 SNS, 소셜 플랫폼의 확대 전망] 보고서를 기고하기도 했다. 저서로는 [소셜 웹 사용설명서],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파워블로그 만들기], [그루폰 스토리] 등이 있다.

킴왕의 블로그

원래 플랫폼은 역에서 기차를 타고 내리는 곳을 의미하며 사람과 물자가 어떠한 목적을 가지고 이동하기 위해 기다리는 곳입니다. 4차산업시대에 접어들게 되면서 플랫폼은 컴퓨터 시스템 환경을 구축해 개방하여 누구나 다양하고 방대한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의 의미로 통용되게 되었습니다.

모두에게 익숙하지만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접근하기 위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영상 플랫폼

지금까지 사람들은 뉴스나 드라마는 TV를 통해서, 영화는 영화관을 통해서 관람을 하고 시청을 해왔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영상과 동영상 플랫폼 서비스를 통하여 국내 드라마, 해외드라마와 동영상은 물론이고 인기있는 최신의 영화까지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안방과 스마트폰에서 모두 다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대표적 영상 플랫폼 서비스는 거대기업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유튜브, 페이스북을 기본으로 국내에서는 네이버TV, 카카오TV, 웨이브 등이 있습니다.

TT(Over The Top)서비스는 TV셋톱박스를 의미합니다. 서비스 초반에는 셋톱 박스를 통해 케이블이나 위성방송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인터넷의 발전과 이동통신의 발전으로 스트리밍 서비스가 가능해져 TV나 PC뿐 아니라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서비스가 확장되었는데 대표적으로 넷플릭스 등이 있습니다.

공유 서비스는 대표적으로 차량 공유가 있는데, 목적지가 같은 사람끼리 한 대의 차량에 탑승을 하거나 내가 소유한 차량에 요금을 받고 대여하여 승차하는 서비스를 뜻하는데 대표적으로 미국의 우버가 있습니다.

기사와 승객을 모바일 앱을 통해 목적지를 정하고 요금을 지불하여 이동하는 서비스 입니다.

그리고 공유 숙박 서비스가 있는데 주거지 일부를 타인에게 빌려주는 서비스로, 대표적으로는 에어비앤비가 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은 대표적으로 구글, 네이버와 같은 검색엔진 기반 플랫폼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SNS 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검색엔진을 통하여 내가 검색하고자 하는 정보의 제공은 물론이고 다른 서비스로의 연결, 지도, 내비게이션, 위치 기반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는 내가 필요한 물건을 PC나 스마트폰을 통하여 전세계적으로 구매 또는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 플랫폼의 대표적으로는 많은 블로거분들이 하고 계시는 구글의 애드센스라는 서비스 입니다.

애드센스는 광고와 광고를 게재하는 블로그를 연결해주는 플랫폼인데 나의 회사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서는 광고가 필요한데 그 광고를 애드센스에서 직접 하지 않고, 유튜브 또는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하는 서비스입니다. 이용자들이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거나 관심있는 내용에 대한 글을 블로그를 통해서 읽을 때 광고를 접하게 되는 서비스 제공 플랫폼이라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OP Games 게임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PortalCrypt / 교육 / OP Games 게임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OP Games는 플레이어가 HTML5 게임에 액세스하고 토너먼트 대회에 참가하며 OP NFT를 구매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게임 플랫폼입니다.

프로젝트 뒤에 팀

OP Games는 중국 게임 회사의 마케팅 이사를 역임한 Chase Freo CEO가 설립한 필리핀 기반 게임 플랫폼입니다. 그의 파트너인 CTO Paul Gadi는 XNUMX년 동안 게임 업계에 종사했으며 블록체인 게임 회사인 Altitude Games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Web 3.0을 통해 게임 커뮤니티에 새로운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OP Games를 설립했습니다.

OP 게임이란 무엇입니까?

OP Games는 플레이어가 HTML2018 게임에 액세스하고 토너먼트 대회에 참가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5년 필리핀 게임 개발자 팀이 설립한 게임 플랫폼입니다. 토큰 OP의 대체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불가(NFT) .

O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개발자는 지나치게 중앙 집중화된 Web 2.0 플랫폼보다 실행 가능하고 지속 가능한 모델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는 게임 개발자와 게이머의 이점을 크게 제한합니다.

그 목표는 게이머, 게임 소유자 및 개발자가 함께 협력하여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플랫폼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며 모든 이해 당사자에게 혜택을 전파하는 Web 3.0 게임의 허브로 자리 잡는 것입니다.

각 이해 관계자는 OP 게임에서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까?

조가도 레스

플레이어는 다른 커뮤니티에 속한 다양한 게임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와 그룹 토너먼트에 참가하고 직접 상금을 획득하고 게임 소유자가 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플랫폼의 자율적 분산 조직(DAO)은 게임 소유자에게 게임 업데이트에 대한 투표, 제안, 새로운 개발자 선출, 커뮤니티 개선과 관련된 추가 개발 자금 지원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게임 소유자

플레이어가 게임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디지털 자산을 수집하며 NFT 판매를 통해 부분 소유권을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웹 3.0의 게임

의심의 여지 없이 Web 2.0의 게임은 전 세계 모든 게이머에게 향상된 게임 경험을 제공했지만 다른 기술과 마찬가지로 잠재력을 제한하는 문제도 있습니다.

많은 웹 2.0 게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지만 플레이어는 게임의 모든 기능을 경험하기 위해 인앱 구매를 해야 합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비용에 대한 보상을 받지 않고 거의 모든 게임 수익이 개발자와 플랫폼에 직접 돌아갑니다.

이 구조는 많은 사람들을 희생시키면서 소수에게만 혜택을 줍니다. 그리고 이 중앙 집중식 시스템은 Web 3.0 게임이 바꾸고자 하는 것입니다. Web 3.0 게임을 사용하면 게임의 수익과 기타 기회가 개발자, 크리에이티브 및 커뮤니티를 포함한 모든 이해 당사자에게 돌아갑니다.

OP 아케이드의 커뮤니티 소유 게임

  • Conquest.eth(Ronan Stanford) – 플레이어가 우주를 제어하기 위해 다른 플레이어의 행성을 점령해야 하는 개방형 체인 전략 게임입니다.
  • FlipFlop(제작자: FeatureKreep) – 플레이어가 레벨을 미러링하여 장애물을 통과하고 조각을 얻을 수 있는 퍼즐 게임입니다.
  • Forest Cuties(Andrzej Mazur)는 플레이어가 게임 안팎에서 임무를 수행하여 수집 가능한 카드의 잠금을 해제해야 하는 메모리 게임입니다.

아르카디언스 NFT 컬렉션

20월 10.000일에 출시된 Arcadians NFT Collection은 고전 아케이드 게임에서 영감을 얻은 XNUMX개의 고유한 컴퓨터 생성 아바타 모음입니다.

이 컬렉션에서 생성된 ETH 에어드롭은 OP Games, 게임 개발자 및 NFT 커뮤니티의 Web 3.0 가속기 프로그램에 자금을 제공할 것입니다. 컬렉션의 시작 가격은 0,055 ETH이며 다음을 사용합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으로서의 메인넷.

아르카디안은 결합이 가능하여 게임에서 자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가치가 있습니다. OP Arcade 팀은 이 개념을 "게임 레고"라고 부릅니다. 이는 실제 레고처럼 함께 모여 새로운 경험을 형성할 수 있는 작은 코드 조각입니다.

그리고 Arcadians는 OP Games Metaverse의 제네시스 NFT이기 때문에 플랫폼의 메타버스가 확장됨에 따라 점점 더 유용해질 것입니다.

Arcadians NFT 컬렉션의 또 다른 큰 장점은 게임 개발 및 게임 산업 자체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게임 회사에서 제작했다는 것입니다.

즉, 각 아르카디안은 게임 캐릭터의 완벽한 모습과 느낌은 물론, OP게임즈 파트너가 개발한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등 플레이어에게 유익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아카디안 펀드 배분

오픈 소스 메커니즘

Arcadian이 생성한 자금의 상당 부분은 Phaser, Defold 및 Godot를 포함한 오픈 소스 엔진으로 사용되며, 이를 통해 플랫폼의 "게임 레고"가 게임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개발자에게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NFT 및 게임 개발 커뮤니티

Gamedev.js 및 JS13KGames와 같은 게임 잼 이벤트와 협력하는 것은 Web 3.0 게임을 더욱 확립하기 위한 OP Games의 핵심 전략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웹 3.0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Arcadian 판매 자금은 HTML5 게임 개발자가 웹 3.0 환경을 위한 게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도록 자금을 지원합니다.

아르카디안 로드맵

  • 3년 2021분기 – 오픈 소스 아바타 배틀 게임이 출시되어 Arcadians가 서로 경쟁할 수 있습니다.
  • 4년 2021분기 – Devil's Due의 Josh Blaylock이 OP Games와 협력하여 Arcadians Multiverse 만화를 제작했습니다. 플랫폼 진행 보고서의 일부로 Arcadian 게임 파트너십을 커뮤니티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 1년 2022분기 – 재생산 및 전투 엔진을 티어 2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P게임즈 파트너십

OP Games는 최근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YGG(Yield Guild Games)와 제휴하여 메타버스를 더욱 확장했습니다. 거래의 일환으로 YGG는 200개의 Arcadians를 구매하여 OP Games가 오픈 소스 게임 엔진, 게임 개발 및 게임 양보를 포함한 다양한 벤처 자금을 조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두 게임 플랫폼은 또한 NFT와 DAO를 통해 커뮤니티 소유권을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멘토링 세션을 시작할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YGG 공동 설립자 Gabby Dizon이 멘토로 있는 세션은 게임 개발자에게 블록체인 게임에 대한 중요한 지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OP Games는 오늘날의 고도로 제한적인 중앙 집중식 게임 시스템으로 인해 오랫동안 제한을 받아온 게임 커뮤니티에 play-to-win 및 web 3.0을 쉽게 도입할 수 있는 다목적 플랫폼입니다. Arcadian NFT 컬렉션과 미래의 진화를 통해 플레이어는 다가올 혁명에 대비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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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Sea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OpenSea는 무엇에 사용됩니까?

OpenSea는 NFT를 구매, 판매 및 생성하는 인기 있는 온라인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2017년에 설립되었으며 온라인에서 가장 바쁜 웹사이트 NFT 마켓플레이스가 되었습니다. 사용자가 비 보관 지갑을 연결하기 때문에 OpenSea는 분산되고 투명합니다. 귀하의 NFT가 표시되며 블록체인에 안전하게 저장됩니다.

플랫폼에서 모든 거래를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더 즐거운가요? OpenSea 플랫폼과 그 기능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할 것입니다. 그 외에도 OpenSea에서 계정을 이해하기 쉽게 만드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OpenSea에서 얻을 수 있는 NFT 유형

OpenSea와 같은 대부분의 플랫폼은 NTF 커뮤니티에서 특정 틈새 시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OpenSea는 다양한 틈새 시장을 제공합니다. 제작자와 수집가 모두 모든 종류의 NFT를 구매, 판매 및 생성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OpenSea 플랫폼에서 처리하는 몇 가지 NTF 유형을 제공했습니다.

OpenSea 계정 생성을 위한 요구 사항

새 OpenSea 계정을 만들기 전에 몇 가지 필수 항목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아래에서 언급했지만,

모든 암호화폐와 NFT를 저장하려면 이더리움 지갑이 필요합니다. 메타마스크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유명하고 흔한 NFT 지갑입니다.

지갑 생성이 완료되면 여기에 암호화폐를 추가한 것입니다. 원하는 암호화폐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ETH/WETH는 NFT 거래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반적인 통화입니다.

지갑을 OpenSea에 연결하는 단계

OpenSea 플랫폼을 사용하면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장치에 통합된 여러 개의 비수탁 지갑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Metamask를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1단계: OpenSea.io에 접속합니다.

2단계: 이전에 지갑이 없어도 걱정하지 마세요. OpenSea는 여기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경우 이 단계를 건너뜁니다.

3단계: 이제 생성하려는 비보관 지갑을 선택합니다.

4단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지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메타마스크를 클릭합니다. 이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플랫폼에 연결하십시오.

OpenSea에서 NFT를 만드는 단계

OpenSea의 핵심 기능은 NFT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 플랫폼은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및 3D 모델에 NFT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메인 페이지에 웹 사이트에 들어가면 생성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 클릭하면 생성한 NFT에 대한 특정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NFT가 제시해야 하는 컬렉션을 결정하십시오. 블록체인 분야에서는 이더리움 대신 폴리곤을 사용하는 것이 더 빠르고 저렴하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 결국 돈을 내고 구매해야 합니다.

OpenSea에서 제공하는 고유 기능

OpenSea의 추천 보상으로 ETH를 받으세요

OpenSea에서 받을 수 있는 추천 보상을 찾으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 OpenSea 공식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2. 프로필에 들어가기
  3. 클릭 referrals 현재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4. 거기에 추천 링크를 복사하거나 붙여넣습니다.

추천 링크를 복사하여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친구가 OpenSea에서 무언가를 구매하면 판매 금액에서 최소 1%를 벌게 됩니다. 매월 처리됩니다.

다른 사람들로부터 NFT 개인 정보를 보호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NFT를 친구들에게 숨기고 싶어합니다. NFT를 숨기는 이유는 무엇이든 될 수 있습니다. 아래 단계를 통해 NFT를 숨길 수 있습니다.

  1. 각자의 프로필에 들어가십시오.
  2. NFT에서 점 3개 모양의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그런 다음 숨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Metamask에 메시지 서명

OpenSea에게 이것이 귀하의 프로필이라고 말하려면 Metamask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OpenSea에서 받은 메시지가 다른 관련이 아닌 Metamask에 나타나는지 확인하십시오.

랭킹 방식

이 기능은 OpenSea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기능입니다. 통계 아래 상단 메뉴 표시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관련 항목을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얻을 수 있는 필터 옵션을 제공합니다. 더 높은 위치에 도달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NFT 입찰

OpenSea는 두 가지 가능한 방법으로 NTF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첫째, 현재 시장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판매를 위해 OpenSea에 나열된 항목 또는 목록에 없는 항목에 입찰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가 귀하의 입찰을 수락하면 NTF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입찰을 하려면 지갑에 이더리움 또는 스테이블 코인을 포장했는지 확인하십시오.

NFT를 좋아함

좋아하는 NFT를 찾으려면 NFT에 좋아요를 누르십시오. 언제든지 탭 아래 프로필에 있는 모든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favorited. 이렇게 하면 전 세계적으로 더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처음 좋아요를 하면 OpenSea에서 로그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OpenSea의 팁과 요령

  • 원하는 통화로 입찰했는지 확인하십시오. 1 ETH 대신 $1을 제안하지 마십시오. 이것은 상당한 손실을 초래할 것입니다.
  • 누군가 OpenSea에서 지원 팀으로 활동하여 로그인 자격 증명을 요청한다고 가정합니다. 주의하십시오. 이것은 사기꾼이 귀하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 개인 지갑의 비밀 문구를 타인에게 절대 알려주지 마세요. OpenSea 지원 팀에 속해 있더라도 다른 사람이 귀하의 전화에 액세스하는 것을 허용하지 마십시오.
  • OpenSea에서 사용자 경험이 오도하거나 지연되는 경우 닫았다가 다시 열어 보십시오. 문제가 계속되면 해당 장치에 Metamask를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 OpenSea는 다루기 쉬우며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플랫폼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항상 인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OpenSea는 암호화 세계에서 처음이자 주로 사용되는 NFT 시장입니다. 강력하고 활발한 커뮤니티 때문에 다른 플랫폼이 OpenSea를 극복하기가 어렵습니다. 당신이 번 모든 페니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모든 절차, 약관 및 조건을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투자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쉬운 방법으로 그것의 고유한 기능과 단계를 설명했습니다.

[신간안내]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최근 플랫폼이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있는 시점에 플랫폼의 개념부터 실질적인 플랫폼 구축 및 활용 전략까지도 소개하고 있는 책이 출간됐다. 바로 블로그로 잘 알려진 깜냥 윤상진이 쓴 다.

저자는 소셜 웹을 심도 있게 파헤친 를 쓰기도 한 대표적인 IT 전문가다.

저자는 플랫폼을 비즈니스, 나아가 세상 자체를 바라보는 관점이자 사고방식이며 전략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우리가 플랫폼 하면 의례히 정보통신 기반의 서비스나 소프트웨어를 생각하기 마련인데 이것을 뛰어넘어 모든 기업들이 자신만의 플랫폼을 구축하거나 활용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결국 모든 비즈니스에 플랫폼적인 전략적 접근을 통해 얼마든지 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플랫폼은 정보통신 기업에게만 국한되는 문제가 아니라 비즈니스를 영위하고 있는 모든 기업의 미래가 달린 문제라며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저자는 지금 당장 플랫폼이 만드는 미래를 준비해야만 도태되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기존에 '플랫폼'을 정보통신 분야의 시스템이나 인프라로 이해하고 있었다면 이제 비즈니스적인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관점에서 접근해야 할 때이다. 이 책을 통해 성공한 기업들의 플랫폼 비즈니스 전략을 분석해 보면 기상천외하고 심오한 그 무엇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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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ort less Experience'의 저자인 매튜 딕슨은 "고객의 충성도를 저해하는 이유를 가급적 줄여야 하며,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고객이 더 적은 노력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가트너 또한 고객의 노력은 고객 충성도를 높이거나 낮추는 가장 강력한 요소라고 합니다. 원하는 해결책을 손쉽게 빨리 찾을 수 있어야 기업의 신뢰도와 만족도가 개선된다는 점에 모두가 공감할 것입니다. 엔드투엔드 고객 경험에서 디지털 워크플로우가 새롭게 조명되는 이유, 그리고 많은 기업이 고민하는 문제인 투자 시 효용에 주목하는 영상을 공유합니다.

고객 경험, 기업 핵심 아젠다로 새롭게 조명받다

기업의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CX) 투자 경향이 계속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어도비의 ‘2021년 CIO 인식조사 보고서(CIO Perspectives Survey 2021)’에 따르면 응답 기업의 33%는 고객 경험 투자가 증가했다고 답했다. 투자가 줄었다고 답한 기업은 8%에 불과했다. 미국에서는 고객 경험 관련 예산 증가를 경험한 CXO가 훨씬 많아, 예산이 증가했다고 답한 CIO가 40%에 이르렀다. 물론 CIO는 예산이 늘어난 만큼 그에 걸맞은 결과를 내야 한다. 12명의 전문가에게 기업의 고객 경험을 계속 개선할 때 필요한 조언을 요청했다. ⓒ Getty Images Bank 부서가 여러 분야를 제대로 넘나들게 하라 유저스냅 설문 조사에서 기업은 고객 경험 업무에 다른 여러 부서를 연결하는 경우가 많다는 결과가 나왔다. 특히 개발 부서는 고객 경험 활동에서 흔히 볼 수 있는 8가지 관련 부서 중 하나다. 일반 관리 및 지원 기능 외에 고객 경험 마케팅, 영업, 운영 및 제품 부서도 뒤섞여 있다. 보스턴 컨설팅 그룹의 전무이 벤저민 레흐버그는 이렇듯 많은 팀을 여러 분야에 걸친 메가 부서로 합쳐야 한다며, IT 부서가 고객 경험을 주도해서도 안 되지만 고객 경험을 만드는 과정에서 배제되어서도 안 된다고 덧붙였다. 레흐버그는 CIO가 데브섹옵스(DevSecOps) 프레임워크와 애자일 방법론을 사용하여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팀을 구성할 것을 조언했다. 또 CIO가 다른 부서 리더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 팀 안에 구심점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레흐버그는 “CIO는 이 작업을 수행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인물이지만 홀로 추진해서는 안 된다. 조직 전체가 이것에 협조하고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촉진하는 데 일조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단순한 고객 대면 기술이 아닌 올바른 백엔드 인프라에 투자하라 고객 대면 인터페이스, 기능 및 서비스는 완전히 통합된 최신 백오피스 시스템에 좌우되는 요소다. IT 컨설팅업체인 코그니전트의 컨설팅 매니저 메간 실바는 “웹사이트와 챗봇만 만들면 되는 것이 아니고, 필요한 모든 데이터와 통합된 챗봇인지가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실바는 많은 기업이 CRM 시스템 현대화에 대규모로 투자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대표적인 예로 헬스케어 산업을 꼽는다. 많은 의료기관이 팬데믹에 대응해 원격의료를 활성화하기 위해 서둘렀지만, 환자가 세션에 로그인하는 동안 후속 진료 예약을 하거나 서비스 비용을 지불하는 데 필요한 기능이 없는 경우가 많았다. 실바는 다른 업계도 비슷한 상태라고 지적하면서 “‘예약 링크,’ ‘비용 지불 클릭’ 같은 메뉴가 있지만, 여전히 투박한 수준에 머무른다. 고객 경험이 준비되지 않은 기업들이 있다. 30개 넘는 도구가 있어도 통합되지 않았다면 의미가 없다”라고 말했다. 올바른 기술을 습득하라 부쉬홀츠는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부서는 적절한 전문 지식도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자의 경우 코딩은 잘 하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축에는 강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 경험을 위한 설계와 사용자 설계는 실제 훈련을 받아야 하는 기술이다. 기술자라면 천부적으로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을 것이라고 가정해서는 안 된다. 동료 직원을 위해 설계하는 전문 지식은 기업 내에 없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고객 경험을 잘 만드는 조직은 이 점을 이해하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전문가를 정규 직원으로 두거나 일부 기술자에게 경험 설계 기술을 교육하여 필요할 경우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레흐버그는 또한, 개발자의 마음가짐(특정 비즈니스 요구사항에서 작업)에서 엔지니어 마음가짐(기술자가 코드로 문제 해결 방법을 고안)으로 직원을 전환해야 한다며, CIO는 팀이 올바른 기술을 배양하도록 해야 한다고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강조한다. 또 “개발자의 일하는 방식은 다르다. 교육과 훈련도 달라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외 고객 경험을 정비하고 제고할 때 필요한 8가지 조언은 다음 콘텐츠에서 더욱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에 기여"하는 SD-WAN 엣지 전문 플랫폼의 중요성

ⓒ Getty Images Bank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면서 IT 인프라와 서비스도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특히 그 중심에는 클라우드의 부상이 있다. 기업에서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 채택을 가속화하면서, 광역 네트워크(WAN)는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기 위한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다. 기존에 구축된 인프라는 클라우드로 이동 중인 기업의 네트워크 환경을 관리하는 데에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기업 애플리케이션이 데이터센터에서 클라우드로 옮겨가면서 더 이상 MPLS 같은 사설 회선 연결은 현 상황에 적합하지 않고, 유연하지 않으며 비용효율적이지도 않는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루바는 실버피크 인수를 통한 전문지식을 확대해 아루바 엣지커넥트(Aruba EdgeConnect) SD-WAN 엣지 플랫폼을 선보였다. 아루바 엣지 커넥트 SD-WAN 엣지 플랫폼은 광대역으로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할 때 낮은 비용으로 복잡성을 줄이면서 WAN을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은 높이고 자본비와 운영비를 최대 90%까지 절감한다. Aruba EdgeConnect 물리적 어플라이언스는 가상 어플라이언스로도 제공 ⓒ HPE Aruba EdgeConnect 플랫폼의 구성요소 - Aruba EdgeConnect, Aruba Orchestrator 및 Aruba Boost 아루바 엣지커넥트는 안전한 가상 네트워크 오버레이를 만들기 위해 지사에 배포되는 물리적 또는 가상 어플라이언스다. 이를 통해 기업은 MPLS 와 광대역 인터넷 연결을 이용하는 하이브리드 WAN 방식을 적용하고, 그리고 사이트별로 자사 속도에 따라 광대역 WAN으로 이동할 수 있다. 아루바 오케스트레이터(Aruba Orchestrator)는 레거시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기존 인프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준의 가시성을 보장한다. 그러므로 비즈니스 의도에 따라 중앙에서 정책을 할당하여 전체 WAN 트래픽을 보호하고 제어할 수 있다. 정책 자동화를 통해 여러 지사의 배포를 촉진하고 간소화하며 전체 애플리케이션에 플랫폼이란 무엇입니까? 일관된 정책을 지원한다. 결과적으로 기업은 비즈니스 의도에 따른 가상 WAN 오버레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사업 목표에 맞추고 맞춤 가상 오버레이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자에게 전달할 수 있다. 즉, WAN을 재구성할 필요가 없으므로 아루바 엣지커넥트 어플라이언스의 제로 터치 프로비저닝이 가능하다. 엣지커넥트 SD-WAN 엣지 플랫폼의 옵션으로 제공되는 아루바 부스트(Aruba Boost)는 아루바의 WAN 최적화 기술과 아루바 엣지커넥트를 결합하여 하나로 통합된 WAN 엣지 플랫폼을 조성하는 WAN 최적화 성능 패키지다. 기업은 아루바 부스트를 사용하여 레거시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가속화한다. 또한, 하나로 통합된 SD-WAN 엣지 플랫폼으로 WAN에서 반복되는 데이터의 전송을 최소화할 수 있다. TCP와 기타 프로토콜 가속화 기법이 모든 트래픽에 적용되어 있으므로 WAN 전체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응답 시간을 크게 개선하고 데이터 압축과 중복을 제거하여 데이터의 반복 전송을 방지한다. Aruba EdgeConnect 하드웨어 플랫폼 ⓒ HPE 아루바 엣지커넥트는 특히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의 배포를 통해 단 몇 초 안에 지사에 배포되므로 데이터센터와 다른 지사 또는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 스트럭처,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등의 보편적 IaaS 서비스에서 다른 아루바 엣지커넥트 인스턴스와 자동으로 연결된다. 이와 더불어 클라우드 인텔리전스 기능을 지원한다. 최고의 경로를 통해 수백 개의 SaaS 애플리케이션에 업데이트를 실시간으로 전달하여 기업과 애플리케이션이 민첩하고 지능적인 방식으로 연결될 수 있다.

RPA를 통한 고객 서비스 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 Getty Images Bank 지난 2년간 금융 기업은 재택근무 인력을 관리하면서 서비스 운영을 유지하는 데 주력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서비스의 제약을 최소화하는 노력도 병행했다. 일상 회복을 위한 포스트 팬데믹 시기에 앞서 금융 기업은 새롭게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고, 고객이 금융 서비스 기업과 이상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업무를 체계화하고 분배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자인 씽킹’을 통한 고객 니즈 파악 고객 서비스 개선이 중요한 이유는 금융 기업이 그저 ‘옳은 일’을 지향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고객이 만족해야 경쟁사로 이동할 가능성이 더 적고 추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이다. 친구나 가족, 동료에게 브랜드를 추천하는 경향도 더 높다. 여러 설문조사 결과, 사용자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큰 불편은 고객 대응 부족, 채널 간 일관성 저하 및 단순 오류와 관련이 있었다. 이런 문제는 모두 자동화 기능으로 고객 서비스 에이전트와 디지털 워커(digital worker)를 위한 프로세스를 통합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컨설팅 업체 맥킨지(McKinsey)에 따르면, 은행은 신규 고객 가입 절차에서 최대 60%의 신청자를 잃을 수 있다. 잠재 고객을 완전히 잃은 후에 비싼 교훈을 얻는 것보다는 사전에 문제를 파악하고 예측해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현명하다. PwC는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디자이너 툴킷으로 고객을 위한 보다 이상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사용자 니즈와 기술의 가능성, 비즈니스 성공 조건을 통합하는 일에서 비롯되는 인간 중심의 혁신 접근 방식’이라고 정의한다. 금융 기업은 성공적인 디자인 씽킹으로 현재와 미래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의 변화를 고려한 다음, 지능형 자동화를 활용하여 새로운 프로세스를 재구성하거나 구축할 수 있다. 은행은 개방적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중심 ⓒ Blue Prism 미래의 금융 기업이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HSBC는 모바일 뱅킹 앱으로 인해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금융을 관리할 수 있는 자유를 얻었고, 사용자가 누릴 수 있는 더욱 큰 이점이 실현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여러 금융 전문가는 인공지능 같은 기술을 활용해 향후 1년 내에 챗봇을 이용한 금융 조언(52%), 레저 활동 할인(47%), 특별 보험 상품(41%), 여행 서비스(41%),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40%) 등의 개인화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HSBC는 앞으로 은행이 보다 개방적이고 연결된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중심이 되어서 금융 서비스 외부의 조직 및 기업과 통합하고 협력할 것이며, 은행 시스템이 외부와의 통합 및 협력 활동의 관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의 중요성 ⓒ Blue Prism 현재 금융 기업이 직면한 대표적인 문제는 고립된 레거시 시스템 때문에 고객 대응 직원이 충분한 시간을 투입해 고객과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기 어렵다는 점이다. 설문조사 결과, 많은 금융 전문가가 고객과의 소통과 고객 경험 개선 업무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있었다. 자동화를 도입해 확보한 시간을 ‘프로세스 상의 문제 파악을 위한 데이터 분석(51%)’에 투입하겠다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고객에게 더 많은 시간 할애(48%)’, ‘동료와의 협업(45%)’,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행동 식별(44%)’,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파악(28%)’에 투입하겠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다. 금융 기업이 직면한 문제는 ESG 같은 영역의 규제뿐 아니라, 은행이 취약한 고객을 공정하게 대우하고 개인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는 점도 포함된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랜섬웨어 공격과 악의적인 행위로 인해 보안 우려가 높아지면서 비용 절감에 대한 압력도 계속되고 있다. 애자일 핀테크(Agile Fintech)의 영향으로 은행의 가치 창출 서비스가 전통 서비스와 분리되고 있으며, 대출 상품에서는 이미 대형 IT 기업의 존재감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이제 은행이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려면 관점을 달리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하다. 빠르고 효율적인 운영도 중요하지만, 개인화와 훌륭한 고객 서비스의 중요성 또한 커지고 있다. 스마트 리더십과 더불어, 기술은 금융 기업이 고객 서비스에 대한 접근 방식을 전환하고 재구성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수단이 될 것이다. 특히 지능형 자동화 및 디지털 워커는 사람이 가장 잘할 수 있는 공감, 협업, 네트워킹 및 창의적인 업무에 집중하도록 지원하며, 이는 모든 고객을 위한 혁신으로 이어질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영진 시리즈 #3 : 고객과 미래 비즈니스 방식에 초점을 맞춘 지능형 자동화’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리즈 #1 ‘금융 서비스의 경쟁 우위 확보, 해답은 ‘지능형 자동화’에 있다’ 기사 보러가기 시리즈 #2 ‘금융 서비스 혁신을 위한 지능형 자동화 로드맵 구축 방법’ 기사 보러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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