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 전용 플랫폼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3월 18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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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지갑 인증을 통해 오직 NFT 소유자만이 본인만의 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는 피지털(physical+digital) 상품으로 각 폰 케이스에는 NFT의 독점 QR코드가 인쇄되어 아트워크의 메타데이터, 아티스트, 리스팅 등의 출처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 제공-현대자동차

플랫폼 독점

플랫폼 독점 (또한 ~으로 알려진 콘솔 독점)는 특정 플랫폼에서만 개발 및 출시되는 비디오 게임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특정 비디오 게임 콘솔 또는 특정 공급 업체의 플랫폼을 통해 영구적으로 또는 일정 기간 동안 만 출시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독점 성은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경쟁 업체의 장단점을 논의하는 데 사용되는 주제이며 관련 업체의 마케팅에 사용되는 주제입니다. 업계 독점 전용 플랫폼 분석가들은 일반적으로 독점 타이틀의 가용성과 하드웨어 판매간에 상관 관계가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비디오 게임 산업에서의 사용

특정 하드웨어에 대한 비디오 게임의 독점 성은 영구적이거나 시간 제한이있을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특정 시간이 경과 한 후 다른 콘솔 플랫폼 및 / 또는 PC에서 게임을 출시 할 수 있습니다. 영구 독점은 종종 개발되거나 (자사 타이틀), 게시되거나 콘솔 제조업체에서 많은 자금을 지원합니다. 경우에 따라 독점권은 PC에서 콘솔로 포팅되는 게임 (예 : PlayerUnknown의 전장, Xbox One 전용 콘솔 출시) 또는 단일 콘솔과 함께 PC에서 게임이 출시됩니다.

또한 게임에는 특정 플랫폼의 고유 한 기능을 활용하는 기능 또는 플랫폼의 자사 프랜차이즈의 캐릭터 (예 : Banjo 및 Kazooie가 Xbox 360 버전에서 플레이 할 수있는 캐릭터 임)와 같은 특정 콘솔 전용 기능 및 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의 Sonic & Sega 올스타 레이싱, Nintendo의 Fox McCloud 스타 폭스 시리즈는 Nintendo Switch 버전의 특수 콘텐츠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Starlink : 아틀라스 전투). 시간 제한 독점권은 Activision과 Sony Interactive Entertainment와의 독점 계약과 같은 다른 다중 플랫폼 게임의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의무의 부름 독점 판매권).

독점 제품은 일반적으로 하드웨어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E3와 같은 게임 컨퍼런스에서 홍보 활동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소비자가 옵션 중에서 선택하는 것은 각기 다른 콘솔에서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게임 범위에 영향을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분석가들은 과거의 판매 수치가 하드웨어 판매와 해당 하드웨어를위한 소프트웨어 출시 사이에 관계가 있음을 나타냈다 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휴일 기간 동안 소비자 지출이 일반적으로 더 높을 때 독점 출시 목록이있는 하드웨어가 일반적으로 선택 항목이 적은 하드웨어보다 더 많이 판매된다는 데이터도 있다고 말합니다. 2009 년 말 Wii가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차트를 모두 지배 했으므로 소프트웨어 판매와 관련 하드웨어 판매 간에도 상관 관계가 있습니다.

콘솔 제조업체는 다른 비디오 게임 개발자에게 투자하거나 인수하여 Microsoft의 Lionhead Studios 인수와 같은 자사 타이틀에 대한 전문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우화) 및 Rare (그때까지는 Nintendo와 강력하게 연계되고 소수가 소유), Sony의 Naughty Dog (기존 타이틀에 대해 PlayStation과 강력하게 연계됨) 인수 및 Insomniac Games ( 또한 PlayStation과 강력하게 연계되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소니 퍼블리싱 게임에서 작업했습니다. 래칫 & 절거덕 소리 프랜차이즈 및 스파이더 맨).독점 전용 플랫폼 독점 전용 플랫폼

관행에 대한 예외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Microsoft Studios에서 공개 한 독점 오리와 눈먼 숲 2019 년에 Nintendo Switch 포트가 제공되었습니다 (이는 Switch와 Xbox 버전 간의 크로스 플랫폼 멀티 플레이어 지원을 포함하여 회사와의 더 큰 협력 패턴의 일부 였음에도 불구하고 마인 크래프트, 그리고 희귀 개발 된 Nintendo 64 게임의 타이틀 듀오 포함 Banjo-Kazooie 다운로드 가능한 캐릭터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 Microsoft는 최근에 인수 한 여러 스튜디오 (Obsidian Entertainment의 게임 포함)의 게임에 대한 다중 플랫폼 출시 계획을 존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외부 세계, Microsoft가 스튜디오를 구입하기 전에 이미 Take-Two Interactive에 게시 권한이 판매되었지만 향후 Xbox 플랫폼 독점에 집중할 것입니다. 2019 년 12 월 Sony는 자사의 자사 전환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MLB : 쇼 프랜차이즈에서 멀티 플랫폼 출시 "이리 2021".

PC 게임의 독점

PC 게임 시장에서 디지털 배포를 포함하는 플랫폼 독점의 한 독점 전용 플랫폼 형태가 등장했습니다. 온라인 소매 업체는 게시자와 공동 소유 배포 플랫폼 간의 수직적 통합 또는 재정적 계약을 통해 게임을 배포 할 독점권을 획득합니다. 게시자와 타사 배포자 간의 Microsoft Studios는 Xbox One을 통한 교차 구매 지원을 포함하여 Microsoft Store (이전 Windows Store) 전용으로 만들어 특정 자사 릴리스에이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이것은 또한 다음과 같은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양자 브레이크, UWP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사용으로 인해 Windows 10 운영 체제 전용입니다. UWP 아키텍처의 게임에는 비평가와 소비자가 독점 전용 플랫폼 불리하고 표준에 반하는 것으로 간주하는 기술 및 호환성 제한 (예 : 고정 프레임 속도 및 타사 도구와의 비 호환성)도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Microsoft는 나중에 양자 브레이크 Steam에서 Windows 7 이상을 지원하고 2019 년 5 월에 Steam과 같은 타사 플랫폼에서 더 많은 주력 자사 타이틀을 제공하여 가용성을 확대하고 Win32 아키텍처에서 제한을 제거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UWP의.

Epic Games Store는이 전략을 채택한 것에 대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한 가지 두드러진 사례는 메트로 : 출애굽기, 출시 직전에 독점 전용 플랫폼 Steam에서 선주문을받은 후에도 갑자기 Epic Games Store 독점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소유자 Valve는 이러한 움직임이 소비자에게 불공평하다고 비판했지만 독점 계약 이전에 구매 한 사람들을 위해 여전히 게임을 이행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불만에 대한 정당화에는 상점 고객이 스파이웨어, 중국 혐오증 (중국 대기업 Tencent가 소유하고있는 회사의 소수 지분으로 인해 중국 정부의 영향과 스파이 행위 가능성에 영향을받는 것으로 추정 됨), 시장과 비교하여 기능이 부족하다는 주장이 포함되었습니다. 주요 Steam (게임 별 커뮤니티 및 클라우드 저장 등), PC 게임 산업이 콘솔에서 볼 수있는 독점 거래에 종속됩니다.

Epic Games는 스토어가 Steam (30 %)에 비해 수익의 12 % 만 차지함으로써 퍼블리셔에게 더 유리하다고 말합니다. Epic Games Store는 또한 Unreal Engine을 라이선스하는 게임에 대해 별도의 5 % 로열티를 면제합니다. 비판에 대한 응답으로 Epic Games는 Valve가 수익 삭감을 줄이면 독점 거래를 추구하는 데 덜 독점 전용 플랫폼 공격적이 될 것이며, 이와 관련된 "푸시 백"을 반복하지 않으려 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하철 논쟁.

독점 성이 판매에 미치는 영향

하드웨어 판매와 소프트웨어 타이틀의 관계를 뒷받침하는 판매 데이터 외에도 CNET "비디오 게임 시스템을 선택할 때 가장 큰 결정 중 하나는 독점 게임이어야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각 제조업체의 프레스 이벤트에서 독점 타이틀에 대한 E3의 초점은 독점 하드웨어 외에도 독점 타이틀의 마케팅 능력을 반영합니다.

많은 미디어 보고서에는 소비자를위한 고려 사항으로 독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여러 플랫폼에서 출시 할 때 판매량이 증가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개발자를위한 이러한 독점 타이틀의 독점 전용 플랫폼 관련성에도 주목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소니, 닌텐도와 같은 콘솔 제조사들도 마케팅 전략을 만들기 위해 독점 타이틀을 유리하게 사용합니다. Microsoft는 독점 전용 플랫폼 후광 시리즈, 구체적으로 헤일로 3는 Xbox 및 Xbox 360으로 콘솔 시장에 진입 할 때 전략의 핵심 "보상"이었습니다.

7 세대 콘솔에서 Wii의 지배력은 주로 하드웨어 충실도 및 핵심 시장에서 PlayStation 3 및 Xbox 360과 경쟁하기보다 더 많은 청중을 대상으로하는 Nintendo의 초점 덕분이었습니다. 콘솔은 혁신적인 Wii Remote 모션 컨트롤러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비디오 게임과 관련이없는 청중이 직관적이고 액세스 할 수있는 가족 친화적 인 게임으로 출시시 차별화되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다음과 같이 예시되었습니다. Wii 스포츠— 콘솔과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 독점 타이틀 Wii 유사한 포지셔닝으로 설계된 시리즈 게임. 2007 년 7 월까지 Wii가 독점 전용 플랫폼 PlayStation 3를 6 대 1로 앞섰다고보고되었으며, 애널리스트들은 플랫폼에 대한 "킬러"독점 제품이 시장 점유율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언급했습니다.

일본에서 Microsoft는 자사 독점을 사용하려고했습니다. 파란 용— 게임 파이널 판타지 제작자 Hironobu Sakaguchi—Xbox 360의 로컬 출시를 지원합니다. 다음을 포함한 기타 여러 타사 타이틀 Dead 또는 Alive 4, 아이돌 마스터, 베스 페리아 이야기, 마지막 남은 자, 및 뱀파이어 비, 또한 처음에는 360을 독점적으로 타겟팅하도록 선택했습니다. 개발자 뱀파이어 비 마이크로 소프트는 소니가 PS3보다 Xbox 360에서 개발자들에게 더 강력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360이 시장에서 장기적인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는 것이 분명 해지자 그들은 회복을위한 추가 독점 콘텐츠로 PS3 용 게임 포트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개발 비용.

대조적으로 Wii의 8 세대 후속 제품인 Wii U는 출시 타이틀의 약한 라인업, Wii U GamePad 주변 장치에 대한 불명확 한 비전, 결과적으로 타사 지원 부족으로 독점 전용 플랫폼 인해 방해를 받았습니다. Nintendo는 주로 자사 프랜차이즈의 독점 제품에 의존했습니다. 마리오 카트 8, Wii U 용 Super Smash Bros.및 새 IP 스 플래툰— 신생 콘솔의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Wii U는 경쟁사 인 PlayStation 4 및 Xbox One과 동일한 시장 점유율에 도달하지 못했고 2017 년에 제조가 중단되었습니다. 일부 작가는 비판적 수용 측면에서 Wii U가 독점 타이틀 라이브러리가 더 강력하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당시 경쟁자. 2016 년 3 월 현재 Wii U는 PS4와 Xbox One을 합친 것보다 "Good"(75-89) 및 "Amazing"(89-100) 랭킹 등급 내에서 Metacritic에서 집계 점수를받은 독점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놀라운"카테고리 (바요 네타 2, 슈퍼 마리오 3D 월드, 및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PS4에는 "놀라운"독점 전용 플랫폼 등급의 게임이 하나 밖에 없었습니다. 블러드 본, Xbox One에는 없음).

8 세대 콘솔은 주로 PlayStation 4와 Nintendo Switch가 주도했습니다. Microsoft의 Xbox One 콘솔은 "강력한"독점 제품이 많지 않다는 비판에 직면했으며 비평가들은 Microsoft의 약한 자사 스튜디오를 요인으로 언급했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또한 전체 Xbox 콘솔 독점보다 Microsoft Windows와 Xbox One에서 듀얼 릴리스를 선호하고 있으며 기존 PC 게임의 콘솔 포트를 Xbox One 전용으로 제한하는 거래를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 및 Xbox Game Pass 구독 서비스에 대한 강조를 포함하여 생태계의 다른 차별화 된 기능에 집중했습니다.

독점 전용 플랫폼

IONIQ 6 NFT 이미지 │사진 제공-현대자동차

IONIQ 6 NFT 이미지 독점 전용 플랫폼 │사진 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NFT 보유자를 위한 유틸리티 패키지 ‘아이오닉 시티즌십(IONIQ Citizenship)’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공개했다.

아이오닉 6(IONIQ 6)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 일정에 맞춰 지난 14일 공개된 ‘아이오닉 6 NFT 컬렉션’을 통해 아이오닉 6가 추구하는 전동화 라이프스타일을 구체화하고 새로운 세대를 위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NFT 멤버십 프로그램인 ‘아이오닉 시티즌십’을 운영하고 NFT 보유자들에게 독점적인 경험과 특전을 제공한다.

‘아이오닉 시티즌십’은 아이오닉의 기능적 가치를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도 적용 가능한 아이오닉 고유의 전동화 경험을 물리적 한계가 없는 디지털 영역으로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NFT 홀더 전용 디지털 공간에 대한 입장 권한 및 아이오닉 6에 대한 흥미로운 디지털 콘텐츠와 아이템(디지털/실물) 제공 등이 포함되며, 일부 혜택은 보유한 NFT의 희귀도에 따라 차별 지급된다.

다수의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오닉 6를 주제로 확장되는 혁신 경험도 제공된다.

네이버제트와 현대자동차가 협업해 7월 14일 오픈한 가상공간 ‘플래닛 현대(Planet Hyundai)’에서 사용가능한 특별 패션 아이템과 VIP 권한을 시작으로, 세계 최초 NFT 폰 케이스를 선보인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 산하 NFTYC(NFT Your Case)의 실물 커스텀 폰케이스를 제작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 등이 제공된다.

가상 지갑 인증을 통해 오직 NFT 소유자만이 본인만의 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는 피지털(physical+digital) 상품으로 각 폰 케이스에는 NFT의 독점 QR코드가 인쇄되어 아트워크의 메타데이터, 아티스트, 리스팅 등의 출처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 제공-현대자동차

가상 지갑 인증을 통해 오직 NFT 소유자만이 본인만의 케이스를 구매할 수 있는 피지털(physical+digital) 상품으로 각 폰 케이스에는 NFT의 독점 QR코드가 인쇄되어 아트워크의 메타데이터, 아티스트, 리스팅 등의 출처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 제공-현대자동차

이외에도 현대차는 홀더들을 위한 참여형 이벤트가 열리는 가상공간인 아이오닉 디지털 개러지(IONIQ Digital Garage)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현대차의 2번째 공식 NFT 컬렉션인 아이오닉 6 NFT 컬렉션은 유연한 실내 공간으로 완성되는 개인화된 고객경험 요소를 반영하고 있다. ▲운전의 재미(Fun Driving) ▲스트레스 없는 운전(Stress-Free Driving) ▲업무(Work) ▲사교(Socializing) ▲힐링(Healing)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6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각각의 테마에 따라 배경, 차량 색상, 오브제가 수만 가지로 조합되는 제너러티브 아트(Generative Art) 형식으로 제작해 총 5,000개의 NFT 각각이 고유한 디자인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으며, 특히, NFT에 사용된 배경은 현대차 최초로 적용된 아이오닉 6의 ‘듀얼 컬러 앰비언트 무드램프’에서 영감을 받은 초현실적인 공간으로 구성됐다.

또한 IONIQ 6 NFT의 독점 전용 플랫폼 차량 디자인에는 가상세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4가지 종류의 스페셜 칼라가 포함되어 아이오닉 6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정체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아이오닉 6 NFT 컬렉션은 NFT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누구나 아이오닉이 제공하는 흥미로운 세계에 참여할 수 있는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판매 방식이 아닌 무료 에어드랍 방식을 채택했다.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오픈한 ‘Planet Hyundai‘에서의 경험을 극대화하는 특전 제공 │사진 제공-현대자동차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오픈한 ‘Planet Hyundai‘에서의 독점 전용 플랫폼 경험을 극대화하는 특전 제공 │사진 제공-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IONIQ 6 NFT는 투자와 소유의 수단으로 주목받던 NFT를 스토리와 경험의 영역으로 확장하고자 하는 의미 있는 시도”라며 “아이오닉 라인업이 지닌 고유한 가치를 기반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보다 혁신적인 독점 전용 플랫폼 방식으로 고객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디지털에 익숙한 새로운 세대의 고객들을 위해 가상세계와 현실 세계를 잇는 독특한 피지털(physical+digital)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8월부터 NFT 커뮤니티와의 연결을 강화하는 새로운 소통 수단인 ‘캡슐 아이오닉(Capsule IONIQ)’을 통해 아이오닉 라인업의 혁신 경험을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캡슐 아이오닉’은 패션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캡슐 컬렉션(Capsule collection)’에서 영감을 얻은 NFT 뉴스레터로, 아이오닉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를 다양하고 실험적인 형태로 전달하는 NFT 콘텐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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